1. 매월 초 지사의 교번담당자는 지부와 교번협의를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별 순서표를 작성합니다. 이렇게 작성된 초안으로 지부와 교번협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개인근무표가 작성이 됩니다.

2. 지부에서는 교번협의 과정에서 기본적으로 동력차승무원 근무기준에 부합하게 작성이 되었는지 검토합니다. 예를 들면 최소 15시간이상의 휴양시간이 부여가 되었는지, 휴일개수는 10개가 맞는지, 당일출퇴근 사업이 2회이상 있는지, 휴일 익일 07시 이전 출근사업이 2회이상 있는지 등을 검토합니다.

3. 매월 교번협의를 하고 잘못된 부분을 지적하지만, 지사의 교번담당자의 실수는 변함이 없습니다. 실수인지 의도인지는 솔직히 알 길이 없습니다. 교번협의가 끝나고 최종적인 개인근무표가 나오면, 협의했을 때와는 다른 근무표가 나오는 일도 허다합니다.

4. 앞으로는 매월 순서표를 공개하겠습니다. 교번협의과정에서 조합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용토록 하겠습니다. 근무기준 위반여부 외에도 조별 형평성이라든지, 조별 사업 배분문제등에 대해서도 적극적인 의견을 주시면 수용토록 하겠습니다.

5. 08년 1년동안의 승조 구성표를 공개합니다. 작년 상반기 진행한 교번협의에서 지사의 교번 담당자는 2개월 단위로 조를 순환시키겠다고 약속을 하였습니다. 물론 모든 승무원을 일괄적으로 2개월 단위로 순환시키는 그야말로 기계적 형평성을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승무원 개별 편차나 근무상 발생하는 피치못할 사정(임신, 휴직등)을 감안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정조에서 오랫동안 차를 타는 승무원들의 불만이 있습니다. 약속이행을 지속적으로 요구, 감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첨부파일]


 

 


Posted by 서기지부

댓글을 달아 주세요